최근 ESG활동이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결과를 보면,
① ESG 활동 개별 분석에서 E(환경)와 G(지배구조)는 브랜드 가치에 유의한 정(+)의 영 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② 두 번째, 환경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 대응이 브랜드 가치와 유의한 정(+)의 관계가 나타났고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가 브랜드 가치와 유의한 정(+)의 관계가 있었다.
본 연구를 통해 ESG 활동이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데 선행적으로 행해져야 할 중요한 활동임을 증명하는 논리적 근거를 제시되었다.
우리들의 지속적인 ESG 활동이 크레버스 브랜드 가치 증대에 기여 되길 바래본다.
오.. 좋은 자료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고민하고 같이 만들어가는 ESG가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