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짝짝 !!!
8월 으쓱(ESG)챌린지의 수상자 분들의 소감문이 도착했습니다.
매일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지키는 크레버스 임직원분들의 소감을 한 번 들어볼까요?
회사에서 ESG 활동을 적극 장려하는 만큼 일상생활에서도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하게 됩니다 :D 가족, 친구와 함께 참여하니 더 재밌었어요!
평소 환경 보호에 관심은 있어도 실천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회사에서 함께 있던 동료들과 실천하면서 에너지 절약 습관을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전기 절약은 물론 몸도 건강해진답니다. 식후에 탄수화물이 과당으로 변하지 않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빠르게 걷기! 계단 오르기라고 해요. 처음엔 힘들겠지만, 여러분도 계단 오르기 실천해 보세요^^ (파르나스도 화이팅!)
기존에 생활 속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부득이 물을 사 먹더라도 무라벨 제품을 사고, 재활용을 정확하게 하고, 구청에서 하는 깨끗한 페트병 모으기에 참여하는 것 등요. 으쓱 챌린지가 있어서 어떤 방법이 있는지 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집에서도 아이와 해보면서 설명해 주기도 하며 잠시 잊고 있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다시 꿈틀거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나의 일상적인 행동이 알고 보니 환경 보호의 일환이었던 것을 깨닫기도 하고, 가까운 곳에 무수히 많은 환경 보호 방법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의 인증 사진을 보니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이 재미있고 동기부여가 됩니다.
자녀들에게 지금보다는 쾌적한 환경을 물려주고 싶은 마음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작은 행동이 자연의 큰 보답으로 돌아오리라 생각합니다.
동료들과 같이 해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방법을 알아도 잘 하지 않았던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저희 아가에게도 미리 에너지 절약 습관을 길러준 것 같아 부모 맘과 어깨는 으쓱(ESG)! 두 살 버릇 여든까지 가길!
ESG에 대한 뉴스는 많이 보아도 제대로 실천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8월 챌린지를 계기로 몸소 실천하게 되었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회사에서 동료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여서 서로 점심시간에 얘기를 많이 나누게 되어 좋았습니다. 핸드폰으로 바로바로 참여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무의식적으로 에어컨을 찾았는데, 챌린지 이후엔 의식적으로 선풍기를 틀게 됐어요 ~! 조금 더 신경 쓰게 된 거 같아 좋습니다!
학원 비용 절감을 위해 에너지 절약을 항상 고민하고 있지만 할 수 있는 일들에 한계가 있는 게 사실입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사우들의 다양한 절약 아이디어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생활고 센터 운영에 적용하려 노력하겠습니다. (당장 수업에 올라가셔서 비어 있는 교무실 소등과 에어컨을 끄는 일부터 시작했어요!)
인증 사진을 올리고 참여하다보니 에너지 절약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많은 지인 추천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와 집, 주변에서 흔히 할 수 있는 것들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는게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작은 것에서 부터 실천해나가는게 중요하다는걸 깨달았어요.
이렇게 정성스럽게 소중한 답변들을 보내주셨습니다.
8월 한 달 동안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챌린지 참여의 의의를 느끼셨다고 하니 ESG팀에서도 더욱 많은 분들께 전파하고 좋은 의미를 함께 느끼실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알려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수상하신 분들, 그리고 열심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9월에는 세계 차 없는 날 주제로 으쓱(ESG)챌린지는 계속됩니다.
계속해서 ESG 사이트의 공지문을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 ♥️♥️♥️♥️♥️
Bình luận